Index . 블로그창고 . Any comments?

\cat software

et2kc

1998년 2월 20일부터

et2kc/et2kc-0.2.tar.gz

영문자판 한글변환기(English Type To Korean Code)

만든지 꽤 오래된 것입니다. 한글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 마치 한글을 입력한 것처럼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를 들어 한글이 깨어지는 환경에서 한글로 된 완성형 파일을 작성하고 싶을 때 아래와 같은 영문으로 된 infile을 작성합니다.

\{gksrmfdms Tmrh tlvdmsep gksrmfdmf dlqfurgkf tn djqtdmslRk gkf tn djqtdl}
english\{fh godigksk...} ^^;

그런 다음

et2txt < infile > outfile

위와 같이 실행하면 한글로 된 완성형 outfile이 아래와 같이 생성됩니다. 물론 한글이 깨어지는 환경이니 한글이 제대로 안 보이겠지만 한글이 보이는데로 가져와서 보면 제대로 보이겠죠?

한글은 쓰고 싶은데 한글을 입력할 수 없으니까 할 수 없이
english로 해야하나... ^^;

역으로 한글로 된 파일을 영문으로 변환할 수 있으며 조합형 한글로는 출력만 가능합니다.

변환된 한글이 깨어지는 환경에서 대충 읽어보고 싶은 경우 정성권님윤대균님께서 작성하신 Snucom Structured Hangul Romanization (SSHR) 기법으로 한글 발음을 영문으로 출력해 주는 et2kc/ks2sshr.tgz을 사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et2kc를 이용해서 \{dkssudgktpdy.}를 안녕하세요.로 변환은 했지만 한글이 깨어져서 읽을 수 없다면, 또는 원래 안녕하세요.라는 내용의 파일이 있는데 읽을 수 없다면,

readks < infile > outfile

위와 같이 하면 완성형 한글로 된 infile을 한글부분은 발음나는대로 영문으로 표현해서 outfile을 생성합니다. 안녕하세요.의 경우는 AnNyeongHaSeYo.라는 내용의 outfile이 생성됩니다.


All the works in this site except software and copyrighted materials by others (e.g., 문학)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License. 소프트웨어 및 문학과 같이 다른 이에게 저작권이 있는 작품을 제외하고 모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를 따른다.
Mon Mar 25 01:30:51 2024 . XHTML . CSS (lightbox.css is not part of Uniqki. ;-) . Powered by Uniqki!
refresh . edit . loginout . ind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