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 . 블로그창고 . Any comments?

버지니아텍사건에 대한 반응이 이해되지 않는다.

한 개인의 잘못을 왜 한국인이라는 이유로 부끄러워 해야하며, 왜 한국인으로서 사죄를 해야하는가? 부끄러워하면서 사죄를 한다는 것은 결국 한국인 모두의 내제된 살인본능이 드러나서 유감스럽다는 말이 아닌가? 중국인이 살인하면 중국사람 모두 살인자가 되고 한국인이 살인하면 한국사람 모두 살인자가 되는 논리일테니 예비살인자로서 본능을 이기지 못해 부끄럽고 미안하다는 뜻인가? 촛불집회 좋다. 아줌마들 연속극 때문에도 촛불집회하는 세상에 힘 있는 나라 사람들을 한국사람 하나가 죽여놨으니 숙연하게 촛불을 태워야지. 하지만, 부끄러워서 미안해서 그러는 거라면 반대한다. 미친 살인자 하나 때문에 우리가 왜 부끄러워해야 하는가 말이다. 차라리 사건의 여파로 행여 불똥이나 튀지 않을까 걱정돼서 초를 태운다면 조금은 이해한다.

그런데 솔직히 촛불집회 좀 그만하자. 진지한 맛이 떨어진다.

tag:
블로그창고 . 댓글문법

All the works in this site except software and copyrighted materials by others (e.g., 문학) are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License. 소프트웨어 및 문학과 같이 다른 이에게 저작권이 있는 작품을 제외하고 모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를 따른다.
Mon Mar 25 01:05:07 2024 . XHTML . CSS (lightbox.css is not part of Uniqki. ;-) . Powered by Uniqki!
refresh . edit . loginout . index